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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조 - 강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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해커톤 프로젝트 타이틀을 적어주세요!

문제의 발견 문제를 어떻게 발견했는지, 누가 이 문제를 겪고 있는지, 실제로 겪는 사람은 얼마나 많은지(인터뷰 혹은 시장 조사, 뉴스 등)를 소개해주세요.

경남의 사회문제를 메이커 관점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생각해 보았고
그중에서 가장 심각하고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쓰레기 배출에 관한 문제에 집중하게 되었습니다.
쓰레기 배출 중 분리수거가 제대로 되지 않고 코로나19 장기화로 배달이나 일회용품 플라스틱 사용의 증가로 인한 환경오염이 심각하다고 합니다.
환경부 발표에 의하면 2019년 일평균 733톤에서 2020년 일평균 848톤으로 15.6% 증가했으며, 하반기에는 점점 더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.
따라서 많은 시민들이 분리수거를 하지 않아 쓰레기와 함께 재활용품이 버려진다는 문제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.

그래서 우리가 찾은 해결 방법은!

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분리수거가 되지 않고 재활용품이 버려진다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재활용품 회수 로봇을 만들었습니다.

이렇게 만들었어요

H/W, S/W, 디자인 등 결과물에 대한 제작기를 적어주세요! 이미지도 좋고, 작동되는 최종 동영상을 첨부하면 베스트
입구: 초음파 센서를 이용해서 넘기는 것
나머지는 현재 배송이 안온점을 생각해서 임의로 작성했습니다.

이러한 효과를 기대하고 있어요!

아파트 단지 또는 유동인구가 많은 스폿에 재활용품 회수 로봇을 설치하여 지자체 또는 단지 내 청결을 위해서 관리부서의 사용료를 받을 것이며 앞서 말한 문제점인 재활용품이 일반 쓰레기와 함께 버려지는 사회적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.

12주간의 여정을 통해 느낀 점

dongba_김동혁 멘토님들의 피드벡 하나하나가 살이되었다고 생각합니다. 긴 시간동안 감사했습니다.
Nathan_장준혁 아두이노라는 것을 처음 접하는 시간들이었는데 많은 강의들과 멘토분들의 코칭으로 즐겁고 재밌게 배운 것 같습니다. 앞으로 더욱 심화적인 내용까지 다룰수있는 메이커가 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. 좋은 원동력을 주신 USG 노마드 메이커 프로그램에 감사드립니다!
Brian_정동원 길다면 긴 여정 동안 프로그램을 통한 제품 만들기 및 서로 모르는 사람과 팀원이 되어 문제를 제시하고 그에 따른 해결 방안을 내놓는 토론을 통해 창의력 및 사회성등 여러가지 방면등을 받아가는 여정이었습니다.
dkin_이채연 온라인이라 힘들었고 아두이노를 처음 경험하면서 메이커도 맡게되어 부담감이 컸지만 열심히 임하여 만들었고 이만큼 할 수 있었다는 것에 저를 발전시키는 계기가 된것같습니다. 기획을 할 때 처음부터 잘 짜둬야 한다고 느꼈습니다.